“2024학년도 고양시 초등학교 통학구역과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”를 설정하기에 앞서 학부모님들의 개정 의견을 조회하오니, 평소 고양시 학군에 대해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 내용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. 해당 의견은 소관부서인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에 전달되며 학군 결정에 있어 소중한 참고 자료로 활용됩니다.
년 월 |
내 용 |
2023.03 |
?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(구) 개정 의견 조회 |
2023.07 |
? 2024학년도 중학교 학교군(구) 행정예고 |
2023.09 |
? 2024학년도 중학교 학교군(구) 심의 (경기도의회) |
2023.10 |
? 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행정예고 |
초등학교 통학구역은 매년 지역교육장이 학급편제와 통학편의를 고려하여 결정하고 있습니다. 대부분은 주거지에서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에 취학하도록 설정되지만, 지역 여건에 따라 일부는 차순위 거리의 초등학교나 2개 이상의 초등학교 중 선택하여 취학하는 형태로 설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는 경기도의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됩니다. 고양시 관내 10개 중학군에 거주하는 학생은 해당 중학군에 속한 중학교(최소 2교 ~ 최대 6교)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수가 학교 정원을 초과할시 추첨을 통하여 배정됩니다. 15개 중학구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추첨 없이 전원 지정된 학교에 배정됩니다.
(공지글 제목 : "2023학년도 고양시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(구) 알림)
- 초등학교 통학구역: 고양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☏ 031-900-2957
- 중학교 학교군(구): 고양교육지원청 기획영영과 ☏ 031-900-2945
원 흥 초 등 학 교 장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(절 취 선)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2024학년도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(구) 설정에 따른 의견서 |
|||
( )학년 ( )반 학생명: , 학부모: (서명) |
|||
조정 대상 |
현 행 |
개 정 |
사 유 |
(예시)지역 또는 주소, 학교 등 |
(예시)○○초, □□중학구 |
(예시)△△초, ◇◇중학군 |
(예시) 통학거리, 통학안전 등 개정이 필요한 사유를 상세히 작성 |
※ 2023학년도 고양시 초등학교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(구)를 참고하여 작성바라며, 학군 개정의견이 아닌 학교설립이나 통학버스 지원 요청 등의 의견은 접수되지 않음
※ 의견 있으신 분은 e 알리미로 3월 31일까지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번호 | 제목 | 등록인 | 등록일 | 조회수 | 첨부 |
---|---|---|---|---|---|
561 | [제2023-133호]2학기 우유급식 신청 안내 | 안현아 | 2023. 7. 13 | 1196 | |
560 | [제2023-132호]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안내 | 김정실 | 2023. 7. 12 | 1285 | |
559 | [제2023-131호] 2023 1학년 2학기 현장체험학습실시안내 및 희망조사 가정통신 | 윤민영 | 2023. 7. 11 | 1282 | |
558 | [제2023-130호] 2023학년도 가정폭력 예방교육 학부모 연수 가정통신문 | 정유진 | 2023. 7. 10 | 1193 | |
557 |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소식지 | 차윤희 | 2023. 7. 10 | 1158 | |
556 | [제2023-129호] 2023년 청소년 인터넷,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안내 | 이여진 | 2023. 7. 10 | 1191 | |
555 | [제2023-128호]치아 건강관리 방법 안내 | 인한솔 | 2023. 7. 10 | 1298 | |
554 | [제2023-127호]2023학년도 1학기 학생인권교육 안내 가정통신문 | 정유진 | 2023. 7. 4 | 1320 | |
553 | [제2023-126호]2023 드림반 여름방학 드림업교실 참가 안내 | 이진선 | 2023. 7. 3 | 969 | |
552 | [제 2023-125호]3학년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안내 및 희망조사 | 이여진 | 2023. 7. 3 | 1063 |